허리통증            목통증            어깨통증           무릎통증
팔꿈치통증         손목통증         발목통증            통증의 치료
 
 
 
손목에서 통증이나 저림증을 유발하는 증상 중 가장 흔한 병증은 손목염좌와 수근관증후근입니다.
 
 
1) 손목염좌
 
손목에는 손가락 모양의 긴 뼈 말고도 작은 뼈가 두 줄로 8개가 들어 있습니다. 이 뼈들에 작은 인대들이 연결되어 손에 힘을 쓸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외상이나 자극에 의해 이러한 손목이나 손가락의 인대들이 다치게 되는 것을 염좌라고 하며 보통 손목을 접질렸다, 손목을 삐었다라고 표현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손목이 아프면 방사선검사를 하게 되는데 뼈에 이상이 없다면 대부분 인대 손상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뼈가 부러질 정도의 충격이 손목에 가지 않은 경우라면 특별히 방사선검사를 해야 할 필요가 없을 때가 많습니다.
 
2) 수근관증후근
 
손가락이 저린 증상이 생기면 여러 가지 원인을 찾아 볼 수 있는데 목디스크나 흉곽출구증후군, 혈액순환장애 및 중풍전조증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최근에 자주 보이는 증상이 수근관증후군입니다.
수근관증후근은 손바닥을 지나는 신경이 손목 쪽에서 눌려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컴퓨터 사용이 많아지면서 새롭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키보드에 얹어 놓은 손의 모양이 좋지 않거나 작업 자세가 나쁠 때 자주 발생하게 되는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