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나란 ?                           추나의 치료대상 및 진단과 치료
척추 변위의 원인
 
 
1) 추나란?
 
추나요법(推拿療法)이란 글자 그대로 밀 '추', 당길 '나'로 인체의 비뚤어진 뼈와 관절 및 근육을 밀고 당겨서 정상 위치로 돌려놓는 치료법으로 교정요법인 추법과 나법, 그리고 약물요법을 포함한 일련의 치료법을 말합니다.
 
인체의 근육 및 뼈와 관절들이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게 되면 그 뼈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조직들에 염증이 발생해 붓게 되며, 근육과 인대들의 비정상정인 변이가 지속되어 경결이 생기며 이로 인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겨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추나치료는 이렇게 비뚤어진 부위를 맞추어 모든 것이 정상 기능을 회복시켜 기능도 원활해지고 통증도 없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추나의 구분
 
추나요법은 크게 추법(推法)과 나법(拿法)으로 나뉩니다.
 
추법은 밀어서 뼈가 제자리로 들어가게 하는 방법을 말하는 것으로 손가락의 끝이나 손바닥(대어제부, 소어제부, 장근부)등으로 환자의 일정부위(경부, 체간, 사지)에 손상부위의 경중, 손상 범위의 대소 및 환자의 체격 조건을 보고 적당한 힘을 가하여 전후 좌우등 직선방향으로 미는 방법을 말합니다.
나법은 두 손이나 한 손으로 환부를 잡고 당겨서 서서히 뼈를 제자리로 복위시키는 기법으로, 시술자가 손으로 병변부위의 피부 및 피하조직, 근육, 건등을 집어 올리는 수기법으로 주로 목이나 팔, 어깨, 다리에서 행하게 됩니다.